keyboard_arrow_up
keyboard_arrow_down
keyboard_arrow_left
keyboard_arrow_right

I 에이스메이커 I '댓글부대' 손석구, 김성철, 김동휘, 홍경 대세 캐스팅 라인업 확정! 3월 6일 전격 크랭크인!

영화 <댓글부대>(가제)가 손석구, 김성철, 김동휘, 홍경의 캐스팅을 확정 짓고 3월 6일(월) 전격 크랭크인했다.


영화 <댓글부대>(가제)는 온라인 여론 조작에 대한 제보로 ‘댓글부대’의 존재를 알게 된 기자 ‘임상진’이 그들을 취재하는 과정에서 거대한 실체와 마주하며 벌어지는 범죄 드라마다. 영화 <댓글부대>(가제)에서 손석구는 대기업의 횡포를 고발하는 기사를 쓰고 정직 당한 뒤 복직을 노리는 신문사 기자로, 의문스러운 제보를 취재하며 ‘댓글부대’의 실체에 다가가는 ‘임상진’ 역을 맡았다. 그간 영화 <범죄도시2>, <연애 빠진 로맨스>, 드라마 [카지노], [나의 해방일지], [멜로가 체질] 등에서 보여준 흡인력 있는 연기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극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. 여기에 ‘임상진’이 취재하는 댓글부대 ‘팀 알렙’의 멤버로 김성철, 김동휘, 홍경이 캐스팅되었다. 영화 <올빼미>, 드라마 [그 해 우리는] 등을 통해 몰입도 높은 연기력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김성철은 팀 알렙의 ‘찡뻤킹’ 역으로 분했다. 그는 눈먼 돈을 벌기 위해 빠른 두뇌 회전을 선보이며 여론 조작을 주도하는 캐릭터를 현실감 있게 그려낼 계획이다. 영화 <이상한 나라의 수학자>, 드라마 [비밀의 숲 2], [미씽: 그들이 있었다2]로 탄탄한 역량을 입증해온 충무로의 라이징 스타 김동휘가 ‘임상진’에게 댓글부대의 존재를 제보하는 ‘찻탓캇’ 역으로 합류해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. 마지막으로 영화 <결백>, 드라마 [약한영웅 Class 1]에서 연기 잠재력을 폭발시키며 대세 배우로 주목받고 있는 홍경은 온라인 여론 조작의 위력을 체감하고 점점 더 빠져드는 ‘팹택’ 역을 맡아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낼 것이다. 한편, 영화 <댓글부대>(가제)는 <성실한 나라의 앨리스>를 통해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이며 제16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부문 대상을 거머쥔 안국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기대감을 더한다.

3월 6일 첫 촬영을 시작하며 손석구는 “함께 작업해 보고 싶었던 분들과 호흡을 맞추게 되어 정말 기쁘다. 다 같이 힘을 다해서 좋은 작품을 만들어내고 싶다”라며 크랭크인 소감을 전했다. 김성철은 “시나리오 읽을 때부터 재미있고 흡인력 있다고 생각했다”라고 전해 탄탄한 시나리오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. 김동휘는 “몇 달간 ‘찻탓캇’으로 지내게 될 시간이 설레고 기다려진다”, 홍경은 “처음 대본을 마주 보고 어떻게 그려질지 궁금증이 생겼다. 제가 맡은 ‘팹택’을 잘 그려낼 수 있게 부단히 노력하겠다”라고 소감을 전하며 이들이 함께 완성해낼 <댓글부대>(가제)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. 안국진 감독 역시 “긴장되고 설렌다. 극장에서 재미있게 보실 수 있는 좋은 영화 한 편 만들어보겠다”며 포부를 전했다.

대세 캐스팅 라인업을 완성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<댓글부대>(가제)는 3월 6일(월) 크랭크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다.


[영 화 정 보]

제 목 : 댓글부대(가제)

각본 / 감독 : 안국진

출 연 : 손석구, 김성철, 김동휘, 홍경 외

제 공 : ㈜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, KC벤처스㈜

배 급 : ㈜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

제 작 : ㈜영화적순간

크 랭 크 인 : 2023년 3월 6일